CYCLING DIARY

그 남자&그 여자 이야기-희망의 속도 15km/h

알 수 없는 사용자 2013. 2. 8. 13:04

그 남자 이야기




 "폐암 4기입니다."  "이제 얼마나 더 살 수 있는 건가요?"

"그건 예측할 수 없습니다." "그럼..이제 시골에 내려가서 쉴까요?"

"그냥 서울에 계세요. 치료해 봅시다." 

 2010년 11월 항암치료가 시작되었다.




그 여자 이야기




 "여보! 지금 내 앞에서 울 수 있어? 내가 14년 동안 병 수발했던 사람인 거 몰라?

날 생각해서라도 이렇게 울면 안 되는 거잖아! 

 

눈물은 세상 떠나기 직전 가장 마지막에나 해야 할 일이란 생각이 그제야 들었다.

 

"나는 아들도 있고 딸도 있잖아. 

그런데 당신한텐 아무도 없잖아. 내가 먼저 죽고 나면 누가 당신을 건사하겠어... 

그러니 당신이 먼저 죽어야 해. 내가 잘 건사해서 당신 먼저 보내 주고 나도 곧 뒤따라갈게 




함께 걸어가는 길.




"당신이 다리 밑에 들어가 거지 노릇을 하면 나도 같이 깡통을 들고 앉아 있을 거야. 

그런 게 부부야."




희망의 속도 15Km/h

저자
김선욱 지음
출판사
민음인 | 2013-02-01 출간
카테고리
시/에세이
책소개
길에서 암을 이겨내는 지혜를 배우다!『희망의 속도 15Km/h』...
가격비교 글쓴이 평점  



인터넷 서점 링크


 예스 24       가기

  교보문고      가기

 알라딘        가기

 인터파크       가기

 11번가        가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