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CYCLING DIARY

보이기 위한 삶 - 희망의 속도 15km/h



내가 이 사람과 결혼한다고 할 때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반대했었어요. 돈 한 푼 없는 사람을 이 나이에 만나서 어떻게 살 거냐고요. 하지만 나는 더 이상 남에게 보이기 위한 삶을 살고 싶지 않았어요. -245p



실제 삶과 렌즈를 통해 보는 삶의 차이.

그 사이 어디쯤에 우리 삶이 놓여 있을까.




내가 정말 원하는 삶이 무엇인가.

내가 정말 행복하게 여기는 것이 무엇인가.

내가 죽을 때 '가치 있게, 의미 있게, 후회할 것 없이'

살았노라고 말 할 수 있는 삶은 어떤 삶인가.

뒤늦은 감은 있지만, 꼭 필요한 고민을 통해

그것을 추구하고 찾아 나설 때

비로소 '자유'를 경험하게 된다.

그 자유가 바로 행복일 것이다.






그는 자전거를 타며 문득문득 폐암을 잊었지만, 

나는 그를 보며 늘 죽음을 인식했다.

오히려 덕분에 

지금 내가 딛고 서 있는 시간이 얼마나 소중한지 알게 되었다.

그리고 '최대한으로' 살고 싶은 욕구가 끓어 올랐다.



희망의 속도 15Km/h

저자
김선욱 지음
출판사
민음인 | 2013-02-01 출간
카테고리
시/에세이
책소개
길에서 암을 이겨내는 지혜를 배우다!『희망의 속도 15Km/h』...
가격비교 글쓴이 평점